<상담가능시간> 월요일 ~ 금요일 : 09:30 ~ 18:30

사랑나눔 함께해요!기관소개

가입 단체 소개

가입 단체 소개 목록
  • 카브키증후군환우회

    카브키증후군은 안면의 특징이 일본 전통극에서 화장한 배우들의 모습과 닮았다는 데에서 그 이름이 명명되었다. 특이한 얼굴, 골격계 기형, 지문학적 이상, 정신지체, 성장지연의 5가지 기본증상을 보이며, X염색체의 이상에 의해 발생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하부 외측안검의 외전, 활 모양의 눈썹, 낮은 콧구멍, 두드러진 귓바퀴가 나타나며 5번째 손가락의 단지증, 잠복고환, 대장회전 이상 등에 근거하여 진단한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쿠싱증후군환우회

    부신의 내분비 조직에서 당질 코르티코이드(간에서 지방이 탄수화물로 전환되는 것과 글리코겐의 축적을 촉진하며, 혈당 농도를 정상으로 유지 시키는 데 관여하는 호르몬)가 과다하게 분비되는 질환으로 대게 부신 피질에 악성 또는 양성의 종양이 생기거나 부신 피질 그 자체가 과다하게 증식 하는 경우에 나타난다. 둥근 얼굴을 보이고 중심성 비만으로 가슴과 배는 지방이 침착되어 뚱뚱해 지지만, 팔다리는 가늘다. 붉은 얼굴과 얇은 피부도 특징이며 혈압의 상승과 골다공증, 골절과 같은 신체의 변화가 동반되기도 한다. 남성보다는 여성의 발병율이 3배 정도 더 높다.
  • 크론가족사랑회

    크론병이란 입에서 항문까지 이어지는 각종 소화기관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염증이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질환이다. 주로 소장과 대장에 염증이 발생하며, 증세가 나타나면 극심한 통증과 체력 소진으로 집안에서만 지내야 하고 무기력감에 빠지게 된다. 한창 공부하고 뛰어놀 10대 말∼20대 초에 주로 발생하기 때문에 극심한 고통과 함께 꿈많은 청소년들을 좌절시킨다.
    홈페이지 바로가기